사기꾼검색
아이템 거래소 아프리카TV YouTube 마영전 소식지(중단) 골든타임 정보 스킬AP계산기

뉴스

기사 | 휴웰, 과연 계획은 지킬것인가?

페이지 정보

Lv.42 나자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4-02-16 16:13 조회6,584회 댓글14건

본문

나자신 마비노기영웅전 나자신 기자 입니다.
 
 
2013년 11월 27일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에 '최근 개발실 현황에 대하여' 라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휴웰(임덕빈 디렉터)이 직접 작성한 내용이며 추가로 적용할 계획의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nexon_com_20140216_152407.jpg
 
음력 정월(2014-02-14)이 지났으므로 현재 초봄 입니다.
디렉터가 직접 계획한 12개의 내용 중 현재 게임에 얼마나 적용되었을까요?
 

파란색 : 적용 완료, 빨간색 : 적용되지 않음, 보라색 : 어느정도 진행중, 검정색 : 논외
 
◆ 아이템 잠금 기능
◆ 다른 유저 이펙트 간소화
◆ 호스트/UI 랙 개선
◆ 작업장 대응 시스템 추가
◆ 친구/길드원 목록 정렬
◆ 아이디 공유 소지품함
◆ 신규 유저 케어 (초반 플레이 개선)
◆ 히어로 전투 확대
◆ 아바타 염색
◆ 해외 판매된 아바타/이너아머 도입 검토
◆ 염색 앰플 미리 적용해보기
◆ 캐릭터 밸런스 조정
 
적용완료 : 1
미적용    : 8
일부적용 : 2
논외대상 : 1

 
2013년 11월 27일 이후로 벌써 3개월이 흐른 것 같은데, '신규 유저 케어' 외에는 어느것 하나 제대로 적용된 사항이 없습니다.
 
물론 2014년 1월에 신규 캐릭터가 업데이트 되면서 다른게 늦었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신규캐릭터는 그 전부터 준비하였을 거고 개발자 노트에 해당 계획을 게시물로 유저들에게 보여줬다는건
'나 휴웰은 이런것을 계획중에 있다. 기다려달라.' 라는 메시지나 다름없습니다.
 
 
휴웰 디렉터는 <마비노기 영웅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간담회 / 게시물을 통하여 이야기 하였습니다.
'저는 여러분과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약속드렸고 이를 지켜가고 싶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조금만 더 차분한 마음으로 저희에게 이야기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초봄까지 라고 하였으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디렉터가 직접 작성한 계획 조차 지켜지지 않는다면 유저들이 누굴 믿고 게임을 할지 의문일 듯 합니다.
 
 
 
 
 
 
 
 
 

프리미어 서버
나자신 (85 피오나 - 롱해머)
나자신님 (81 피오나 - 롱소드)
남자신 (85 리시타 - 듀얼스피어)
님자신 (카이 - 크로스건)
나자신린 (린 - 배틀글레이브)
나자신아리샤 (아리샤 - 롱블레이드)

댓글목록

레스키스님의 댓글

Lv.34 레스키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초봄이 되든 여름이 되든 늦가을이 되고 겨울왕국이 다시 오든 상관없으니 내주기만 해줘!
..까진 아니지만 좀 늦어도 괜찮으니 해주기라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렉 개선과 아이템 잠금 기능 꼭 필요해요..

레이아님의 댓글

Lv.06 레이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아이템 잠금 기능 → 어렵지 않을 것 같은데..일단 이쪽 관련해서는 공유 아이템 보관함부터 손 댈 생각인 듯 싶..
◆ 다른 유저 이펙트 간소화 → 호스트/UI 렉 개선과 연계될 듯
◆ 호스트/UI 랙 개선 → 일단 약간은 적용되었음. 좌상단에 뜨는 전투 요약 정보의 뒷편이 투명하게 바뀜.(똥컴이라 느끼는데 프레임 향상 조금 된 듯 싶지만 오래 전부터 이 쪽 UI 끄고 플레이해왔기에 그저 슬픔) 인터뷰에서 프레임 향상 효과를 크게 보았다고 몇 달 전에 그랬으니 조만간 나오지 않을런지...
◆ 작업장 대응 시스템 추가 → 한번 했었음. 그 내용은 동일IP에서 짧은 시간 동안 다중계정접속이 보일 경우 잡는 것으로 보임. 이로 인해 일부 유저가 정지 먹었었고, 문의한 경우 풀어준 것으로 암. 뭐 큰 효과는 없어보임.
◆ 친구/길드원 목록 정렬 → 친구목록 정리는 정말 혁신적인 성능 향상 :D(친창렉이 확 사라졌어요!!)
◆ 아이디 공유 소지품함 → Aㅏ..
◆ 신규 유저 케어 (초반 플레이 개선) → 현재 욕만 먹고 있는 부분. 예전에도 레벨 70에 AP 거지 문제 붉어졌었는데 지금은 진심.. 최근 린을 키우면서 직접 느낀바 정말 노답..생각 없이 만듬
◆ 히어로 전투 확대 → 컨텐츠는 정말 계획적으로 푸는 것 같음. EP7,8? 히어로 푼 시기를 생각해보면 봄 때 풀지 않을런지..
(참고로 EP7,8? 히어로 풀고 몇 달 뒤 시즌2가 나왔었더랬죠. 공백기 메우기용 위한 컨텐츠로 쓰지 않을런지)
◆ 아바타 염색 → 핑크 드레스 나옴. 어쩔?.. 과연 할 것인가 의문이지만 낸다면 캐시겠죠.
◆ 해외 판매된 아바타/이너아머 도입 검토 → 하는 듯.
◆ 염색 앰플 미리 적용해보기 → Aㅏ..
◆ 캐릭터 밸런스 조정 → 기둥록: 시무룩 , 하지만 2월13일자 데브톡 갱신으로 기대감 증폭중.

레이아님의 댓글

Lv.06 레이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개인적으로 평가하건데..

[호스트/UI 랙 개선] 이 부분이 정말 기대됨. 인터뷰에서 언급된 바 엄청난 상승 효과를 보일 것으로 보임. 그 기대효과는 생략 ㅋ. 귀차니즘.
[작업장 대응 시스템 추가] 그냥 모니터링으로 잡는 느낌. 위에는 안 썼는데 인챈트 스크롤 귀속도 대응 시스템 중 하나임.
[신규 유저 케어] 위에서도 언급했는데 진심 다시 롤백해야함....레벨 1에서 10올리나 50에서 60올리나 그게 그거 같은 수준..

그 외에는 뭐..대체로 룩이나 편의성 부분이니 패스

기둥록은 과연 얼마나 변할 것인가..(추세상 허크 하향 안 하고 초장기적으로 다같이 상향평준화해가는 듯 싶...스탭비 포풍상향, 원래도 TOP2였던 듀블 랭크해제, 카이 포풍상향으로 카폭도 소리 등장, 검벨 포풍상향으로 숨은 살짝OP..허크는 스킬랭크를 풀면서 하향하지 않는한 1~2년 봉인할 느낌)

마기님의 댓글

Lv.02 마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아이템 잠금 기능 - 이미 같은 넥슨 내의 던파에서 열심히 쓰고있는데 여긴 아직 진행조차 안된게 의아함

◆ 다른 유저 이펙트 간소화 - 3번의 연장선상이라 생각하고 3번에 같이 쓰자면

◆ 호스트/UI 랙 개선 - 몇번 지껄이긴했는데 정작 데브에서 한것보다 인벤 팁게에 유저들이 방법올린게 훨씬많음

◆ 작업장 대응 시스템 추가 - ㅋ? 비웃고 넘어감 대응은 개뿔

◆ 친구/길드원 목록 정렬 - 나는 친구가 적다

◆ 아이디 공유 소지품함 - 쿠폰을 뿌린게 1월 이벤트땐데 이제서야 나올듯말듯 3월 찍음 쿠폰 주고 60일 찍고 내줄 계획인듯

◆ 신규 유저 케어 (초반 플레이 개선) - 렙업이나 스토리 진행에대해서는 개선이 됬지만 ap에 관해서는 생각도 안하고 개선해서 지금 신규유저들 보면 옷이나 무기도 제대로 들기 힘들어함

◆ 히어로 전투 확대 - 이번에 로체레이드 히어로 몇개 나오긴하는데 워낙 히어로 시스템 자체가 별로 그냥 어려움에서 몹스펙뻥튀기라

◆ 아바타 염색 - ㅋ? 아바타나 제대로 내놔라 카단/이세트 ㅅㅂ

◆ 해외 판매된 아바타/이너아머 도입 검토 - 반대가 정상아닌가? 한국 아바타를 외국에 수출해야되는거아니야? 이거 한국게임아니야?

◆ 염색 앰플 미리 적용해보기 - 기대도 안함

◆ 캐릭터 밸런스 조정 - 기둥을 묘비로 만든 놈들이 밸런스는 무슨

뉴스 목록

Total 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나자신정보

공지사항
최근 업데이트
제보/건의사항
뉴스
최다조회(5일)
최다댓글(5일)
거래물품

처음화면 l admin@najasin.com l 상단으로